행복도시락 센터

사회적기업 운영

HAPPY MEAL-BOX SOCIAL COOPERATIVE

행복투게더 (행복도시락 이천점)은 정부와 기업의 지원을 통해 결식 이웃들에게 공공성을 띤 도시락을 전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복도시락은 2006년 결식이웃 공공급식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SK와 정부·지자체·NGO 등이 협력해 설립한 사회적 기업입니다.

행복투게더-행복도시락 이천점(이하 행복도시락 사업부)은 결식이웃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저소득층, 경력단절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조리사, 배달원과 같은 안정된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행복도시락센터와 행복나눔재단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조합원들의 역량 강화와 식자재 공동구매, 표준 메뉴 개발, 다양한 유료사업 발굴 등을 통해 행복도시락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기업의 지원을 통해 결식이웃들에게 공공성을 띤 도시락을 전달하는 사업 및 관공서, 기업체등의 급식을 위탁받아 전문적인 푸드 서비스를 통해 급식수준향상과 경영비용 절감효과를 제공하는 위탁급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관공서, 기업체, 학교, 유치원 급식지원 사업)

저희 행복투게더 행복도시락 사업부는 각종 야유회와 행사용 맞춤식 도시락을 제작, 연령층을 고려한 전문 영양사의 식단구성으로 최상의 푸드서비스를 제공합니다.(각종 행사용 맞춤 도시락, 세미나 및 회의 맞춤형 도시락 제공)